6/12 재구매율

사업일지 2015. 6. 16. 09:13 |

그간 참 많이도 바빴다. 눈코뜰새 없이 바빴다. 신제품을 출시하고 뜨거운 반응에 새벽 3시까지 제품을 만들고 주문 물량을 맞췄다. 힘들고도 기쁜 시간을 지난 2주 동안 보낸 것 같다.


재구매율이란 사업의 매우 중요한 성과 지표 중의 하나이다. 아니, 제일 중요한 성과지표인 것 같다.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의 인식의 총체가 융합되어 나타나는 사업의 최종 성적표라고 볼 수 있다. 매출과 영업이익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이를 확인하는 것만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본다.


레드 불삼겹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난 재구매율이 90% 이상이 될 것임을 자부하였다. 여러 사장님들(고객님들)께 여러번의 테스트를 거쳤고, 일반 개인들에게도 수 많은 테스트를 거쳐 맛있게 매운 맛을 맞춰왔다. 근데 재구매율이 생각만큼 그렇게 90%에 달하지는 못했다. 게다가 몇몇 사장님들이 인터넷 카페에 아주 좋았다는 후기까지 남겨 주셨다. 근데 이유가 뭘까. 이 세상에 완벽한 제품은 없는 것인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은 없는 것인가.


아직 잘 모르겠다. 이유가 무엇인지 찾아봐야겠다.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사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13 one after another  (0) 2015.10.13
7/28 투자  (0) 2015.07.28
고객기반  (0) 2015.02.25
불안과 공포  (0) 2014.10.08
델리쿠의 방향  (0) 2014.10.03
Posted by 얼간이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