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나 대신 영업하고 홍보하게 만들게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 우선

 

고객이 갖고 있는 결핍과 두려움 해소

 

판매보다는 구매

 

유통의 진정한 역할이란? 고객의 행위를 대신해주는 것(테스트, 후기, 품질 검증 등)

 

전문성(실력), 경험, 자본, 영향력(소셜미디어)

 

매출 = 방문자 수 x 구매율 x 객단가

1)방문자 수: 내 상품과 접점이 확실히 있는 유효한 방문자 수

2)구매율: 내 상품페이지에서 도망가지 않게/이탈하지 않게

3)객단가: 상품의 구성 등

 

재구매자 수를 높이는 쪽이 궁극 방향

 

구매 포인트에 집중(판매 포인트에 집중은 금물)

- 구매 후기 중 긍정적 후기 내용을 상세페이지에 올리기

 

고객의 솔루션 해결에 집중. 수 많은 상황 별 솔루션(ex. 우리 애기 입맛 없을 때 이거 넣고 비벼주면 밥 한 공기 뚝딱)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고 관계를 만들려고 끊임없이 노력

- 특히 후기를 통해

 

고객이 후기 남기게 끈질기게 유도

 

상품의 구성 이론: B. U. S.

- 다양하게 구색을 갖춘 구성

- 한식당에 김치가 없으면 안된다

Basic: 

Unique: 나만의 특색있는 상품. 나한테서만 살 수 있는 상품

Special: 이벤트성

- 맛있는 식자재 추천받아서 구성 갖춰보기. 다락에서 썼던 식자재 리스트 전부.

- 좋은 주방도구 추천.

 

물건이 왜 안팔리는지보다는 왜 팔리는지에 초집중

 

만도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면서 강남 아파트에 편지를 써서 사용희망자 모집 / 후기 등 정보 축적 / 이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관계를 먼저 만들었다는 것, 고객이 경험하게 만들었다는 것 / 고객을 설득하려고 하지 않았고 구매하게 만들었다는 것 / 관계관계관계관계관계 

(LG가 최초로 만들었던 김치냉장고는 아이스박스 처럼 생겼었음. 망함)

Posted by 얼간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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